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日경찰, 韓 절도 용의자 이례적 공개수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日경찰, 韓 절도 용의자 이례적 공개수배 일본 언론 매체는 20일 경시청의 공개를 근거로 한국 국적의 절도 용의자인 김 모(64) 씨의 실명과 얼굴 사진을 그대로 보도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허미담 인턴기자] 일본에서 절도 혐의로 체포된 후 병원 치료를 받다 도주한 한국 국적의 절도 용의자 김모(64)씨를 일본 경시청이 언론을 통해 지명수배했다.


20일 일본 매체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경시청은 김씨의 얼굴 사진과 치료받던 병원에서 도주하는 모습 등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이후 신문, 방송 등 일본 언론 매체들은 경시청의 공개를 근거로 김씨의 실명과 얼굴 사진을 그대로 보도했다.


일본 경찰이 흉악범이 아닌 단순 절도 용의자를 언론까지 동원해 지명수배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평가와 함께 한일관계가 악화한 상황에서 혐한 감정을 부추길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김씨는 지난 13일 오후 2시20분께 도쿄 나카노(中野)구의 한 스시음식점에 들어가 계산대에 있던 현금 8만엔(약 80만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범행 후 달아나다가 계단에서 굴러 쇄골과 늑골을 다쳐 붙잡힌 김씨는 도쿄경찰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던 중 지난 18일 오전 감시원인 경찰관을 따돌리고 도주했다.


일본 언론은 김 씨가 화장실에서 자신을 감시하던 경찰관에게 ‘좀 전에 커피를 마신 라운지에 메모장을 놓고 놨으니 가져와 달라’고 거짓말을 해 따돌렸다고 전했다. 김씨는 도주 직전까지 휠체어를 이용했지만, 보행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는 병원을 나선 뒤 버스 편으로 JR 나카노역에 도착한 것을 끝으로 종적을 감췄다.





허미담 인턴기자 damd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