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급열차-40화] 휠라코리아,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휠라코리아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성장율을 기록하고 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미주와 동남아, 유럽 등지로 브랜드 인기가 확산되고 있다.


단일 브랜드로 'FILA'의 올해 전 세계 실질 매출액은 약 5조원에 달한다. 내년에는 6조원에 달할 것으로 기대한다. 전 세계 스포츠 브랜드 가운데 6~7위권으로 추정한다. 중국에서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가운데 3위다.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신발 생산량이 4000만족을 웃도는 글로벌 브랜드다. 운동화 부문에서 글로벌 생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엄정한 BLT특허법률사무소 변리사가 휠라코리아 특허와 상표출원 현황을 짚어봤다.


국내 주식시장 상장사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특허 취득 사실을 공시한다. 하지만 특허 공시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주식 투자자가 적지 않다.


특허는 물론이고 상표권 등록은 앞으로 상장사가 나아갈 방향을 예고하기 때문에 미래 기업가치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다. 일부 특허 공시는 주가 상승의 직접적인 트리거(방아쇠)로 작용하기도 한다.


일반 투자자가 특허 공시를 통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거나 상표권 출원 현황을 하나하나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아시아경제는 BLT특허법률사무소 엄정한 변리사와 함께 '특급열차'를 통해 상장사 특허와 상표권 출원 현황을 짚어보고 있다.



특급열차는 특허로 급등주를 열심히 찾아보는 방송의 줄임말이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