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급열차-15화]네오펙트, AI 기반 재활솔루션 기술력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네오펙트는 신경계, 근골격계 등의 질환을 가진 환자들이 게임을 통해 재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의료기기를 연구개발하는 업체다. 주요 제품인 ‘라파엘 스마트 재활 솔루션’에 게임 콘텐츠를 접목해 몰입감을 높였다. 훈련 중 측정되고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환자별 맞춤형 치료 및 홈케어도 가능하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과 2018년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2014년 미국 FDA 허가를 받아 미국 전역 병원에 판매 실적을 확보했다.


엄정한 BLT특허법률사무소 변리사가 네오펙트 특허와 상표출원 현황을 짚어봤다.


국내 주식시장 상장사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특허 취득 사실을 공시한다. 하지만 특허 공시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주식 투자자가 적지 않다.


특허는 물론이고 상표권 등록은 앞으로 상장사가 나아갈 방향을 예고하기 때문에 미래 기업가치를 파악하는 데 중요한 지표 가운데 하나다. 일부 특허 공시는 주가 상승의 직접적인 트리거(방아쇠)로 작용하기도 한다.


일반 투자자가 특허 공시를 통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거나 상표권 출원 현황을 하나하나 확인하기는 쉽지 않다. 아시아경제는 BLT특허법률사무소 엄정한 변리사와 함께 '특급열차'를 통해 상장사 특허와 상표권 출원 현황을 짚어보고 있다.



특급열차는 특허로 급등주를 열심히 찾아보는 방송의 줄임말이다. 특급열차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방영한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