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낙규의 Defense video]코로나 극복…공군 장병 응원 캠페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양낙규 기자]"매 순간 최선을 다해서 맡은 역할을 잘 해내는 모습이 자랑스럽고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응원해요."


결혼 준비를 미루고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임무를 수행하는 박재연(28) 하사의 예비 신부인 우미지(26)씨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영상 편지를 보냈다.


공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영공 방위 임무 완수에 헌신하는 장병을 격려하고 응원하기 위해 가족ㆍ친구ㆍ연인의 영상 편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우씨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4일까지 대구 남구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환자 이송과 물자 수송 임무를 수행한 박 하사에게 편지를 보냈다. 박 하사는 "결혼도 미루고 대구로 파견 임무를 자원했을 때 나의 선택을 존중해줘서 고맙다"며 "임무 완수에 최선을 다하고 건강하게 복귀하겠다"고 답했다.



공군은 코로나19로 휴가ㆍ외출 제한이 길어지면서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는 장병의 힘을 북돋아 주기 위해 영상 편지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 등으로 1분 내외로 영상을 촬영해 수신 장병 소속과 성명을 적어 이메일(afcmct@korea.kr)로 보내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공군은 받은 영상 중 특별한 사연이 담긴 편지를 선정하고, 공군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게시하고 있다. 선정되지 않은 영상 편지는 공군 인트라넷 이메일을 통해 해당 장병에게 전달된다.




양낙규 기자 if@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