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세균, 화성 택지 개발 개입 논란에 "참 기가 막힌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세균, 화성 택지 개발 개입 논란에 "참 기가 막힌다"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가 8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의원들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전진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이틀차인 8일 야당은 정 후보자의 동탄 택지개발 개입 의혹을 집중 공략했다. 정 후보자는 "참 기가 막힌다"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김상훈 자유한국당 의원은 이날 오전 인사청문회에서" 화성도시공사가 정 후보자의 측근 신장용 전 의원 측에 특혜성 택지공급을 했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가 나왔다"며 정 후보자의 개입 여부를 추궁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전날에도 정 후보자가 신 전 의원과의 친분을 통해 화성도시공사 사장 인사, 택지 수의계약 등에 영향을 끼쳤다는 주장을 펼친 바 있다.


김 의원은 "감사원 보고서 내용대로라면 일련의 과정은 사법처리 대상"이라며 정 후보자가 화성시 한 체육시설에서 화성시 관계자, 건설업자들과 동석해 브리핑 받는 사진을 제시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 의원 어떤 분은 신장용 전 의원이 19대 총선에서 수원 권선에 출마하는데 있어 공천도 실질적으로 정 후보자가 해준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이야기도 한다"며 "정 후보 측근들이 정 후보를 이용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정 후보자는 "김 의원이 제시한 사진은 2017년 6월 1일 자이고, 이 개발 프로젝트는 2015년 추진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19대 공천에 관여할 입장도 아니었고, 어떤 분을 공천을 줄 수 있는 입장이 아니다"라면서 "당 대표로 공천한 것은 지방선거 때"라고 말했다.


그는 "참 기가막힌다"라며 "이 귀한 시간을 이렇게 소비해야 하는지, 내가 왜 이 말을 듣고 있어야 하는지, 이게 검증대상인가 하는 의구심이 든다"고 성토했다.


여당도 정 후보자를 엄호했다. 신동근 민주당 의원은 "당시 후보자는 야당 의원으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이라 영향을 미칠 위치도 아니었다"며 "정 후보자가 연관됐다고 과대망상으로 무차별 인격 살인을 자행하는 것은 안 된다"고 했다.



김영호 민주당 의원도 "김상훈 의원이 어제 측근 비리를 언급하면서 정 후보자에게 불법 자금이 흘러갔을 수 있다고 추측해 정 후보자님이 굉장히 모욕을 당했다"며 "오늘도 이어서 계속 관련된 말을 하는데 과도한 정치공세라 생각한다"고 거들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