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클릭 e종목]"오스템임플란트, 2분기 영업익 기대치 상회할 것…목표가 ↑"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스템임플란트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12일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며 목표주가는 기존 7만8000원에서 9만2000원으로 상향했다.


한국투자증권은 2분기 오스템임플란트의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 114억원을 상회하는 12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진홍국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익이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할 것"이라며 "미국, 중국 등 주요 국가로의 수출호조로 인해 매출은 13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나는 반면 판관비 증가율은 12%에 그쳐 엉엽이익률은 2분기에도 9.6%를 달성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그동안 비용확대로 안정적 실적성장을 시현하지 못한 오스템은 올해부터 5000억원 이상의 매출볼륨을 확보함에 따라 본격적인 성장국면에 돌입할 전망"이라며 "올해도 매출은 18%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64% 증가할 전망으로 영업레버리지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오는 2022년까지 영업이익은 연평균 22% 증가하는 강한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진 연구원은 "오스템은 실적개선이 예상됨은 물론이고 영업이익이 정상화됨에 따라 그간 불확실성 요인으로 작용하던 반품, 대손, 재고 관련 등 일회성 비용에 대한 내성도 생겼다"며 "섹터 투자심리가 악화될수록 실적개선주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 과거와는 확연히 달라진 펀더멘털로 밸류에이션 리레이팅(valuation re-rating)이 지속될 전망"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