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차 정의선 회장, 대한양궁협회장 5연임 확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차 정의선 회장, 대한양궁협회장 5연임 확정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오른쪽)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여자 양궁 단체전에서 한국 대표팀이 8연속 올림픽 금메달을 딴 뒤 기보배 선수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을 건내고 있다. 펜타프레스=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대한양궁협회 회장 5선 연임에 성공했다.


대한양궁협회는 정 회장이 양궁협회 제13대 회장에 당선됐다고 8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까지 4년이다. 정 회장은 이로써 2005년부터 양궁협회 회장 5선 연임을 하게 됐다.


정 회장은 지난해 11월 열린 대한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심사에서 한국 양궁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임원은 원칙적으로 한 차례까지만 연임이 가능하지만 재정 기여, 주요 국제대회 성적, 단체 평가 등에서 기여도가 명확하면 그 이상 연임에 도전할 수 있다.


이에 지난달 28일 끝난 제 13대 양궁협회 회장 선거 후보 등록 기간에 정 회장이 단독 입후보했고, 선거관리위원회 심사 결과 결격사유가 없어 당선이 확정됐다.


정 회장은 지난 16년간 양궁협회를 이끌며 중장기 발전 계획인 '한국 양궁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고 전폭적인 지원을 꾸준히 해왔다. 상금 4억5000만원 규모의 '현대자동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를 창설하고 초·중학교 장비 지원 사업을 펼치는 등 국내 대회 활성화와 저변확대에 힘썼다.


정 회장 체제에서 양궁협회는 투명한 행정을 펼쳐 체육계 모범 단체로 위상이 굳건해졌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한국 양궁이 전 종목을 석권했다.



정 회장은 "깊은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며 "한국 양궁의 발전적인 미래를 만들어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