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남 납치·살인, 코인 뺏으려 범행…3명 공모한 계획범죄"(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실제 살인 가담은 2명…1명 '대상 선정·범행 도구 제공'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 주택가에서 발생한 납치·살인 사건을 저지른 3명은 금전을 노린 계획범죄였음을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다.


"강남 납치·살인, 코인 뺏으려 범행…3명 공모한 계획범죄"(종합) 여성을 납치 후 살해하고 유기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된 가운데, 31일 오후 유기한 시신이 발견된 대전 대덕구 대청호 인근에서 경찰 수사관들이 짐을 싣고 있다. /연합뉴스
AD

서울 수서경찰서는 1일 브리핑을 통해 "피의자 중 한 명이 피해자의 코인을 빼앗을 목적으로 범행을 한 것이라는 취지로 진술했다"며 "사전에 피해자를 범행 대상으로 선정한 후 2~3개월 전부터 미행하고 범행도구를 준비한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피해자가 소유한 코인이 50억원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다.


이들은 지난달 29일 오후 11시48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피해 여성을 납치한 뒤 대전 인근에서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살인, 시신유기)로 31일 긴급체포됐다.


실제 살인에 가담은 피의자는 2명이며, 나머지 1명은 사전 공모자로 경찰은 보고 있다. 이들 중 한 명이 피해자를 범행 대상으로 지목한 후 또 다른 한명에게 범행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공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두 명이 피해자를 차량으로 납치해 살해해 암매장했고, 범행 대상으로 지목한 이는 범행도구 등을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자는 40대 중반 여성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범행 대상을 선정한 후 사건 당일인 지난달 29일 오후 4시께 피해자 사무실 근처에서 대기한 후 오후 7시께 퇴근하는 피해자를 미행해 납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피의자들이 범행에 이용한 차량에서는 혈흔과 고무망치, 청테이프, 주사기 등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청부살인 여부도 들여다보고 있다. 경찰은 피의자 중 한 명이 자신의 채무를 갚아주는 조건으로 범행에 가담했다고 진술하고 있지만, 실제 어느 정도 받았는지 등은 추후에 확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세희 기자 jangsay@asiae.co.kr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최태원 기자 skk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