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국 유흥업소서 女에 부적절 신체접촉"…선정적 방송한 韓 유튜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성매매 비용 알아보는 등 선정적 내용
경찰 “음란물 유포 혐의 적용 검토 중”

해외 여행 관련 채널을 운영하는 한국인 유튜버가 태국에서 현지 여성들과 선정적 방송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1일 “최근 국내의 한 남성 유튜버가 태국 내 유흥업소에서 태국 여성들과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하는 장면을 촬영해 유튜브에 올렸다는 신고를 받았다”고 밝혔다.


해당 유튜버는 태국에서 성매매 비용을 알아보는 내용도 방송에 그대로 담았으며, 자신의 후원 계좌도 노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해당 유튜버에 대한 신원과 소재지 등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한편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유튜브 방송 내용이 음란물로 분류될 수 있는지 판례를 검토 중”이라며 “혐의가 입증되면 입건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태국 유흥업소서 女에 부적절 신체접촉"…선정적 방송한 韓 유튜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한편 최근 태국 현지 매체들이 자국 여성을 상대로 한 한국인 유튜버들의 일탈 행위를 고발하며 논란이 된 바 있다. 주태국 대사관은 “현지인을 대상으로 길거리 헌팅을 하거나 유흥업소를 탐방하는 인터넷 방송 콘텐츠는 태국인 비하 등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동의를 얻지 않은 촬영 등은 개인정보보호 및 초상권 침해 등으로 태국 내에서 처벌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최승우 기자 loonytun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