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영선 장관 '네이버랩스유럽' 방문…"AI 활용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영선 장관 '네이버랩스유럽' 방문…"AI 활용 지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프랑스 그로노블 소재 인공지능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을 방문해 관계자와 함께 데이터 보관소를 둘러보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박영선 장관이 2일(현지시간) 프랑스 그르노블에 위치한 인공지능(AI) 연구소인 '네이버랩스유럽'을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박영선 중기부 장관은 광학 문자 인식 등 네이버랩스유럽이 보유한 AI 기술들의 현황과 활용 사례들을 살펴봤다. 미셸 가스탈도 네이버랩스유럽 연구소장과 만나 중기부 정책과의 연결 가능성 등도 논의했다. 또 연구원들과 프랑스의 AI 생태계에 대해 토론했다.


박 장관은 지난달 30일에도 김문수 삼성전자 구주총괄 부사장 등과 만나 삼성전자의 유럽 경영 현황을 소개 받고, 제조업 분야의 데이터 관리와 AI 적용 방법을 논의한 바 있다.


박영선 장관 '네이버랩스유럽' 방문…"AI 활용 지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이 프랑스 그로노블 소재 인공지능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을 방문해 관계자와 함께 인공지능 활용 사례를 살펴보고 있다.


네이버랩스유럽은 네이버가 2017년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을 인수해 만든 연구소다. AI 등 첨단 기술 분야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박 장관은 "4차 산업혁명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네트워크로 연결해 인공지능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기업들이 선도하게 될 것"이라며 "내년 중기부는 제조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우리 중소ㆍ벤처기업도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