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노트10' 불법보조금 경쟁...방통위 "모니터링 중, 시장 예의주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갤노트10' 불법보조금 경쟁...방통위 "모니터링 중, 시장 예의주시"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이동통신 시장에서 '갤럭시노트10 발(發) 보조금 경쟁'이 불붙으면서 방송통신위원회가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10 보조금 경쟁의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일 사전예약판매 직후, 출고가 124만8500원의 갤노트 10 신제품을 8만원대에 준다는 대리점이 벌써부터 등장했다.


이에 이동통신3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는 갤노트10과 관련해 '휴대전화 판매사기 주의보'를 발령하는 등 주의를 당부했다. 이통사가 예고한 공시지원금을 크게 벗어나는 구매가격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홍보되고 있다는 것이 이통3사와 KAIT의 지적이다. 특히, 이 과정에서 신분증 보관이나 단말대금 선입금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는 의견이다.


현재 공식 판매일까지 일주일 정도 남아 있는 갤노트10의 공시지원금은 이통3사 모두 최대 40~45만원 수준이다. 이에 따라 6.3인치 기본모델이 124만8500원인 갤노트10의 실구매가는 70만원 내외 수준이라는 것이 KAIT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방통위 관계자는 "예약기간과 출시일 이후 과열에 대해 충분히 사전경고를 해왔다"면서 "꾸준히 모니터링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다만 "예약기간 중 과열 조짐은 본사 차원의 주도적인 불법보조금 살포라기보다는 유통현장의 과다한 모집으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현재로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