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목포시의회, LH행복주택건설 인근 주민 고충 해결을 위한 간담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목포시의회, LH행복주택건설 인근 주민 고충 해결을 위한 간담회 목포시 의회가 지난 6일 의장실에서 구)목포법원·검찰청 부지 LH행복주택 공사현장 인근 주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목포시)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목포시의회는 지난 6일 의장실에서 구)목포법원·검찰청 부지 LH행복주택 공사현장 인근 주민들의 고충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공사현장 인근 주민, LH 관계자, 집행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1시간가량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공사소음, 먼지, 진동이 이해할 수 없을 정도로, 자신들의 건강과 안전까지 위협하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특히, “LH가 행복주택 공사와 관련해 주민들에게 사전설명이나 이해를 구한 적이 없다”고 말하고, “화재 등 안전을 위해 마을 진출입로에 소방차가 드나들 수 있도록 공사에 반영해 줄 것과 조망권, 일조권 침해에 대한 장기적인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휴환 의장은 “무엇보다 주민들의 안전이 가장 우선돼야 하고 주민에게만 일방적인 희생이 강요돼서는 안 된다”며 “LH와 집행부에서도 최소한 소방차가 진입할 수 있도록 실무적으로 깊이 논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LH가 공사소음, 먼지, 진동 등 주민이 현재 겪고 있는 문제와 향후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부분까지 전반적인 대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간담회 자리를 함께한 조성오 의원(연산·원산·용해)은 주민들이 겪고 있는 고통에 안타까운 마음을 전하고 “주민들의 피해 상황과 요구사항이 LH에 충분히 전달됐다”며 “LH에서는 주민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의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