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청래 "尹, 국민의힘 입당 안할 것...반기문 반면 삼지 않겠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청래 "尹, 국민의힘 입당 안할 것...반기문 반면 삼지 않겠나"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초영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4일 사퇴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향후 행보에 대해 "당장 국민의힘에 입당은 하지 않을 것"이라며 "반기문을 반면교사로 삼아 당분간 잠수를 타고 머리를 굴릴 것"이라고 5일 전망했다.


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정치인 윤석열의 시나리오'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같이 내다봤다.


정 의원은 "사퇴의 변을 보니 결기가 넘치고 정치에 대한 의지가 강한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며 "그럼 그는 어떤 경로를 선택할 것인가"라고 운을 뗐다.


그는 "약방의 감초 같은 제3지대론을 펴며 이 사람 저 사람 만나는 장면을 노출할 것이다. 누구를 만날지 훤히 짐작이 간다"며 "외곽에서 군불 때기 방식으로, 어쩌면 SNS도 활용할 것 같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나마 윤석열이 국민의 응원을 받았던 것은 검찰총장직이라는 공직에 있었기 때문"이라며 "검찰총장직을 떠나면서 대국민선동을 하는 것을 보며 그가 정치인으로서 성공하리라 예상하는 국민은 그리 많지 않을 것 같다. 이런 욱하는 방식으로 잘된 정치인 본 적이 없다"고 꼬집었다.


정 의원은 윤 전 총장의 부인·장모 의혹을 언급하기도 했다. 그는 "정치인의 길을 걷기로 한 이상 윤석열도 검증의 칼날을 피하긴 어려울 것 같다. 부인 의혹 문제, 장모 의혹 문제 등 주변사가 불거질 것이고 한바탕 소동도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든다"고 밝혔다.



앞서 정 의원은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의 사퇴 전문을 올려 "윤석열의 정치 참여 선언문"이라고 표현하며 윤 전 총장을 향해 "참 염치없고 값싼 사람"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김초영 인턴기자 choyou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