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지역화폐 공개토론 합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재명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 지역화폐 공개토론 합시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국민의힘'(옛 미래통합당) 윤희숙 위원장에게 언론 뒤에 숨지 말고 나와서 공개토론 하자고 공식 제안했다.


이 지사는 19일 페이스북을 통해 "윤희숙 위원장은 경제 전문가인데, 지역화폐는 소비의 지역 간 이전 차단보다 업종 내 규모별 재분배에 더 중점이 있다는 거 모르시진 않으시죠"라며 "더 쉽게 말하면 성남 사람이 성남시에서 쓰라고 하는 측면보다 현대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 쓸 돈 중앙시장이나 동네 점포에서 쓰라고 하는 측면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극화 완화와 경제회생을 위해 유통 대기업의 골목상권 잠식으로 피해 입는 영세 자영업자와 골목상권을 보호하는 지역화폐는 문재인 정부의 포용정책 중 하나"라며 "그런데 비중 적은 소비의 지역이전 부분만 강조하시고, 핵심요소인 규모별 이전효과는 의도적으로 외면하시는 것 같은데, 경제를 배우신 분이 이 정도를 모르실 리가 없겠지요"라고 반문했다.



나아가 "물량 자랑하며 왜곡 조작으로 기득권 옹호하는 일부 보수언론 뒤에 숨어 불합리한 일방적 주장만 하지 마시고, 수차 제안드린 국민 앞 공개토론에서 당당하게 논쟁해 보실 용의는 없습니까"라며 맞짱 토론을 제안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