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경화 장관, 몰도바 외교장관과 통화…몰도바 "방호용품 도입 협조 요청"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강경화 장관, 몰도바 외교장관과 통화…몰도바 "방호용품 도입 협조 요청"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일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21대 국회의원 선거 안전한 투표환경 조성과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대국민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사진공동취재단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강경화 외교장관이 7일 오후 올렉 툴레아 몰도바 외교장관의 요청으로 전화통화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한국과 몰도바의 향후 공조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강 장관은 최근 코로나19 관련 한국내 상황이 호전되고는 있으나 우리 정부는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대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툴레아 장관은 한국이 효과적으로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하면서 최근 몰도바 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아울러 한국의 성공적인 방역 경험 공유와 방호용품 도입 관련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강 장관은 몰도바측과 지속적으로 우리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공유하고 방호용품 도입과 관련해서도 여건이 허용하는 대로 검토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외교부 당국자는 "양 장관은 통화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양국 간 협력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계속해서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