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세균 국무총리, 소상공인 자금지원 현장방문…"금융기관의 대응노력 어느 때보다 중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상황 점검

정세균 국무총리, 소상공인 자금지원 현장방문…"금융기관의 대응노력 어느 때보다 중요"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7일 오후 대전신용보증재단과 기업은행 대전중앙로지점을 방문해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소상공인 금융지원 과정에서 병목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정부에서 마련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방안’ 관련 자금지원 집행 기관인 지역신보와 기업은행을 방문하여 현장의견을 듣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총리는 먼저 대전신용보증재단을 방문해 소상공인 자금지원 개선방안과 지역신보 소상공인 자금지원 실적 및 보증적체 해소 방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본점 사무실을 살펴보면서 임직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정 총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소상공인분들의 고통이 얼마나 큰지 모두들 잘 알고 있으며 정부는 수차례 정책을 통해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목 마를 때 물 한잔이 중요하며, 많이 어려울 때 힘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지역신용보증기금을 비롯한 기업은행, 시중은행 등 전체가 힘을 모아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해 노력하는 점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감사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도록 모두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신보 임직원들에게는 "소상공인분들께서 처하신 상황의 절실함에 맞는 금융기관의 대응노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므로 코로나19의 충격으로부터 우리 소상공인들을 지켜낸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 총리는 기업은행 대전중앙로 지점을 방문해 윤종원 기업은행장으로부터 소상공인 금융지원 및 대출 신속 집행을 위한 총력 대응 현황을 보고 받고 대출 상담 창구를 살펴보면서 기업은행 직원 및 대출상담 중인 소상공인을 격려했다.



정 총리는 지역경제를 잘 이해하고 있는 기업은행이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적인 역할을 나누어 맡아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중기부와 금융위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무너지면 지역경제가 무너진다는 절박감을 가지고 자금지원이 적기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병목현상 해소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