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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지난해 영업익 101% 증가…해외서 게임 흥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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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엠게임은 지난해 연결기준으로 매출액 377억원, 영업이익 73억원, 당기순이익 89억원을 기록했다고 20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9% 늘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1%, 251% 늘어난 규모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액 120억원, 영업이익 37억원, 당기순이익 52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8%, 336%, 13570% 증가했다.


대표 온라인게임이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이 광군제, 춘절 이벤트와 같은 시즌 이벤트와 업데이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북미, 터키 지역 ‘나이트 온라인’이 지난해 1월 신서버를 오픈한 후 동시접속자 수가 늘었다.


엠게임은 올해도 온라인 게임 해외 성과가 국내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략을 세웠다. 온라인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게임 자체 개발과 외부 제휴 등을 빠르게 추진한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은 물론이고 해외 시장에서 틈새 시장을 공략할 3종 이상의 모바일게임을 발굴해 출시하기로 했다.


자체 개발 중인 온라인 메카닉 3인칭 슈팅게임(TPS게임) ‘프로젝트X’는 전 세계 온라인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올 하반기 스팀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다음달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일부 개정과 상반기 스포츠 베팅 게임 출시로 웹보드 게임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주력 온라인게임이 해외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더 좋은 조건으로 재계약을 성사시켜 상향 평준화된 해외 매출이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게임의 국내 서비스 강화, 웹보드 게임의 규제 완화 효과로 늘어난 매출에 신규 퍼블리싱 모바일게임 매출 등을 더할 것"이라며 "지난해를 뛰어넘는 성장세를 기록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기대작인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의 국내 및 동남아시아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귀혼 for Klaytn’과 ‘프린세스메이커 for Klaytn’은 상반기 출시한다. 블록체인 게임 관련 연구개발을 지속해서 하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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