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종목·공시
셀루메드, 55억 규모 국책연구개발 사업 대상 업체 선정
최종수정 2019.06.18 10:35기사입력 2019.06.18 10:35
셀루메드, 55억 규모 국책연구개발 사업 대상 업체 선정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셀루메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19년도 소재부품기술개발사업의 국책 연구개발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벤처캐피털 등 민간 투자 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아야 하는 투자 연계형 사업으로 향후 3년6개월간 총 55억원 규모의 개발자금이 유입될 예정이다.


셀루메드가 개발할 분야는 이종기술융합 분야로 총괄 과제명은 ‘만성창상 환자의 피부재생 촉진 및 영구생착 유도를 위한 인공피부 및 피부재생촉진시스템의 개발’이다.


전 세계적으로 피부질환이나 장기입원환자의 욕창, 피부염 등의 만성피부궤양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치유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에 따라 피부궤양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 방법과 진피 기능을 대체할 만한 인공피부, 창상피복제 및 성장인자 등의 개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셀루메드는 이번 과제를 통해 피부 재생 촉진 성장인자인 FGF7을 기반으로 인공피부 및 피부재생 촉진 시스템 소재를 개발하고, 국내임상시험을 거처 OECD 기준에 충족하는 안전성, 유효성 심사를 입증해 국내 허가와 미국 식품의약국(FDA), 유럽 의료기기(CE) 인증 및 향후 관련 제품 등을 국내외 수출할 사업화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이번 정부 지원 연구개발사업 대상자 최종 선정을 계기로 국내 인공피부 및 보조적 피부 재생 연구의 선두주자로서 인정받게 됐다"면서 "유럽, 미국 등이 시장을 대부분 독점하고 있는 의료기기 및 의약품 개발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선진국형 노동집약 및 기술집약형 제조업으로 산업구조를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