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간 안내] <채용 트렌드 2020> 外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신간 안내] <채용 트렌드 2020> 外
AD

◆채용 트렌드 2020= 직업은 어떻게 변하고 있으며 그 추세적 흐름은 무엇인지 그리고 이 변화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저자에 따르면 현재 채용 시장에서는 대기업, 공기업에서부터 블라인드 채용과 인공지능 면접이 강화되고 있고, 기업은 작고 수평적이며 전문성 높은 애자일 조직 도입과 함께 필요할 때 필요한 인재를 뽑는 수시채용과 긱 워커를 확산시켜 빠르게 성과를 내려고 하고 있다. 또한 밀레니얼 세대와 액티브 시니어가 노동 시장 전면으로 밀려들고 있다. 이른바 90년생들의 사회 진출로 기업문화가 변화하고 있는데, 이들은 연봉보다는 직무분야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개인의 성장 가능성과 일과 삶의 균형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저자는 또한 고령사회에 진입한 지금 시니어가 인생 2막을 실현하는 앙코르 커리어를 통해 채용 시장에서 활동하는 동시에 주요 소비자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윤영돈 지음/비전코리아)


[신간 안내] <채용 트렌드 2020> 外

◆비즈니스 매너= 사업 파트너와는 어느 정도 친해져야 마을 놓을 수 있는 것일까? 매너가 곧 사업의 성패를 결정짓는다. 매너가 좋아야 사업 파트너에게 신뢰감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많은 사업에서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몸소 배우고 익힌 여러 상황에 필요한 적절한 매너를 소개한다.(이재권 지음/따비)



[신간 안내] <채용 트렌드 2020> 外

◆하석태의 세일즈 성공법칙= 저자는 ING생명 강남본부장, 미래에셋생명 영업총괄 전문이사를 지냈다. 풍부한 세일즈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세일즈 성공법칙을 알려준다. 세일즈 성공을 위해서는 3요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좋은 활동 습관(Habit)을 가져야 하고, 당당한 마음(Ship)으로 무장하고, 요령(Technique)껏 일해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조언한다.(하석태 지음/시아컨텐츠그룹)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