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의힘 “與, 윤미향·박원순 사건 등 증인 거부…국감 무력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여가위, 증인·참고인 없는 맹탕 국감”

국민의힘 “與, 윤미향·박원순 사건 등 증인 거부…국감 무력화”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의원들은 20일 국정감사 증인·참고인 채택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위안부 할머니들 가슴에 대못을 박은 정의기억연대 횡령사건 이른바 ‘윤미향 사건’과 권력형 성범죄의 추악한 민낯을 드러낸 ‘박원순·오거돈 사건’의 관련자에 대한 증인·참고인 채택을 일절 거부하고 있다”며 “오늘이 지나면 여가위는 증인과 참고인 없는 맹탕 국감을 치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증인?참고인 채택 협상 요구에 ‘미안하다’, ‘검찰수사 중인 사안의 증인은 채택할 수 없다’는 답변만 반복하고 있다”며 “국정감사를 무력화할 뿐 아니라 국민의 대표로서의 직무를 철저히 유기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민주당이 검찰 수사 운운하며 증인 채택에 반대할 아무런 명분이 없다”며 “국민의힘은 윤미향·박원순·오거돈 사건의 수사나 소추에 관여할 목적이 전혀 없다. 그저 국회 본연의 역할, 여가위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민주당은 더 이상 입으로만 일하는 국회를 외쳐서는 안 된다”며 “정치적 유불리만 따져 국민의 아픔에 눈 감아서도 안 된다. 민주당의 선택적 무관심 때문에 위안부 할머니와 성범죄 피해 여성의 눈에서는 피눈물이 멈추지를 않는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