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민주당 "문 대통령 회견 '확실한 변화' 깊이 공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민주당 "문 대통령 회견 '확실한 변화' 깊이 공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1차 회의에 참석,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4일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에 대해 "확실한 변화를 통해 국민의 삶을 더 따뜻하게 만들겠다는 문 대통령의 다짐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고, 이에 깊게 공감한다"는 반응을 내놨다.


이재정 민주당 대변인은 "‘상생 도약’으로 대한민국의 확실한 변화를 만들어내겠다는 신년 정국구상을 국민께 좀 더 소상히 알리기 위한 자리였다. 문 대통령은 국정현안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기자들과의 문답 형식으로 진솔하게 답변하며 국민께 더 가까이 다가섰다"고 평했다.


그는 이어 "담대한 남북 대화와 교류 협력의 진전을 통한 한반도 평화와 번영, 검찰 개혁 등 사회 개혁 완수, 국민통합, 규제혁신, 민생경제, 균형발전, 인구대책, 정치, 외교 등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폭 넓은 대화가 이뤄졌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다행히 어제 국회는 국민의 응원과 인내 속에 개혁, 민생입법을 처리하고, 이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새로운 대한민국 100년은 이제 시작이다. ‘혁신’, ‘포용’, ‘공정’, 평화‘를 위한 국정운영 과제를 빠짐없이 뒷받침할 수 있는 국회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