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당 "대통령 기자회견 '전파 낭비'…역사상 가장 무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당 "대통령 기자회견 '전파 낭비'…역사상 가장 무능"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회의 시작 전 관계자에게 보고를 받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자유한국당은 14일 "온 정신으로는 차마 끝까지 볼 수 없는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이었다"는 논평을 내놨다.


이창수 한국당 대변인은 "‘자화자찬’ ‘현실도피’ ‘남탓일관’이란 평가를 받았던 대통령 신년사의 복사판이었다"면서 "이럴 거면 아까운 전파를 낭비하며 기자회견을 할 필요가 있는가. 차라리 청와대 참모들을 모아두고 주입식 교육을 하던가, 친문 팬클럽행사를 여는 게 나을 뻔 했다"고 혹평했다.


그는 이어 "정치는 국회 탓, 경제는 언론 탓, 안보는 시간 탓도 모자라 심지어 조국 사태는 국민 탓으로 돌렸다.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불리한 사안에는 입을 닫거나 얼버무렸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벼랑 끝에 서있는 국민들에게 새삼 대통령의 능력을 보여준 기자회견이었다. 아무도 보지 못하는 북한의 ‘대화의 의지’를 꿰뚫어 보는 혜안, 공수처법과 선거법을 날치기 통과시켜놓고 ‘협치’를 운운하는 담대함, 국민 분열에 송구하다면서도 조국 전 장관의 고초를 생각해 이제 그만 국민들이 놓아주면 좋겠다는 인간미, 100여분의 시간이 지나고 남은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고 비판했다.


민생과 관련해서는 "내 집 하나 마련하겠다는 일반 서민들을 투기 세력으로 몰고, 경제 현실에 대한 오독(誤讀)도 여전했다. 돌려막기 인사, 낙하산 인사에 대해 안정이 필요해 선택했다는 기상천외한 답변을 내놓아 귀를 의심케 했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오늘 기자회견에서 명확해진 것이 있다면 단 한 가지다. '임기 후에 잊힌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대통령의 바람이 이뤄지지 않을 것이란 사실이다.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무능했던 대통령, 가장 귀 닫은 대통령으로 절대 잊히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