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범인 검거된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이춘재 "내가했다"(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범인 검거된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이춘재 "내가했다"(종합)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인 이춘재(56)씨가 모방범죄로 밝혀져 범인까지 검거됐던 화성사건의 8차 사건을 자신이 저질렀다고 4일 주장했다.


경찰이 이씨의 진술 신빙성을 검증하는 과정에 이 같은 주장이 제기돼 그의 진술을 둘러싼 논란이 예상된다. 앞서 이씨는 화성사건을 포함해 모두 14건의 살인과 30여건의 강간·강간미수 등 총 40여건이 넘는 범죄를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8차 사건은 1988년 9월 16일 당시 경기도 화성군 태안읍 진안리의 한 주택에서 박모(13) 양이 숨진 채 발견된 사건이다.


현장에서 윤모(22ㆍ당시 나이)씨의 모발이 발견되며 범인으로 지목됐고, 이듬해인 1989년 7월 검거돼 같은 해 10월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


이씨는 최근 화성사건을 포함해 살인 14건을 저질렀다고 자백했는데, 이들 14건에 8차 사건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두고 이씨가 자신을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로 특정한 경찰의 과거 수사를 의도적으로 깎아내리기 위한 수싸움일 수도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언론은 이번 주 초 경찰확인을 토대로 이 씨가 화성사건 가운데 8차 사건을 제외한 나머지 9차례의 살인을 저질렀다고 일제히 보도했으나, 경찰은 당시에는 이를 바로잡지 않았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경찰은 애초부터 이른바 8차 사건을 제외하고 나머지 9건을 화성사건으로 봤기 때문에 화성사건에 더해 추가로 5건의 살인을 저질렀다는 발표가 사실과 다르다고 보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범인 검거된 화성연쇄살인 8차 사건…이춘재 "내가했다"(종합)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