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골프토픽] '손가락 욕설' 김비오 "자격정지 3년→ 1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골프토픽] '손가락 욕설' 김비오 "자격정지 3년→ 1년"
AD


[아시아경제 노우래 기자] ○…'손가락 욕설'로 물의를 빚었던 김비오(29ㆍ호반건설ㆍ사진)의 징계가 줄어들었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KPGA빌딩에서 이사회를 열고 "김비오의 자격정지 기간을 3년에서 1년으로 줄이고 봉사활동 120시간을 부여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벌금 1000만원 징계는 그대로 유지했다. 이사회는 "김비오가 잘못을 인정하고 충분히 반성하고 있다는 점을 참작했다"고 경감 이유를 덧붙였다. 이로써 2021시즌부터 KPGA가 주최하는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김비오는 지난달 29일 경북 구미 골프존카운티 선산골프장에서 끝난 DGB금융그룹 볼빅 대구경북오픈 최종 4라운드 16번홀(파4)에서 물의를 일으켰다. 티 샷 당시 휴대폰 카메라 셔터 소리가 들리자 움찔하면서 스윙을 망쳐 토핑이 났다. 갤러리를 향해 가운데 손가락을 치켜 세웠고, 드라이버로 티잉그라운드를 내려찍으며 화를 냈다. 이 장면은 TV 생중계를 통해 고스란히 전파를 탔다.



KPGA는 지난 1일 상벌위원회에서 '자격정지 3년에 벌금 1000만원'의 중징계를 내렸다. 당시 김규훈 위원장은 "김비오는 에티켓 위반과 부적절한 행위로 선수의 품위를 손상하는 동시에 협회의 명예를 훼손해 엄벌에 처해야 한다는 게 중론"이라고 설명했다. 김비오는 "저로 인해 상처받은 갤러리께 사죄한다"며 "선수 이전에 먼저 사람이 되겠다"고 눈물을 터뜨렸다.




노우래 기자 golfm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