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셀루메드, 정부 中 비자제한 해제 검토… 전기차 1위 BYD 본계약 체결 기대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셀루메드가 오름세다. 글로벌 전기차 1위인 BYD(비야디)와의 본계약 체결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2일 오후 1시1분 현재 셀루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4.94% 오른 531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지난 31일 출입기자단 간담회를 통해 ‘중국인 단기비자 문제와 관련해 한중 교류에 영향이 없겠나’는 질문에 “중국인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검사 결과 등을 파악해보고 감내할만하다고 판단되면 그 전이라도 해제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셀루메드는 올해 초 BYD와 전기이륜차·2차전지 배터리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한 바 있다. 회사 측은 본계약을 마무리하기 위해 ‘진행 표준화’에 대한 스펙 조정 등 구체적인 양사간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셀루메드는 지난해 말 BYD로부터 전기이륜차 네르바를 반입해 자체 개발 중인 한국형 모델 ‘케이맥스(K-MAX)’와 함께 세부적인 성능 검증을 진행 중이다. 셀루메드는 올해 안에 전기이륜차 교체형 배터리의 정부승인과 양산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셀루메드는 교체형 배터리 및 2차전지 관련 특허를 공격적으로 취득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와 유럽에서 각광받으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교체형 배터리 분야를 선점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 차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