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콤텍시스템, 원격강의시스템 연이어 구축…"코로나 19 확산 영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콤텍시스템이 강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원격강의 시스템 구축을 연이어하고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콤텍시스템은 3일 오전 10시26분 기준 전거래일 대비 8.97%(105원) 오른 1275원에 거래됐다.


이날 콤텍시스템은 SK하이닉스와 국내 유수 대학이 진행하는 실감형 원격강의를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원격강의 시스템의 핵심 키워드인 ‘실시간’, ‘몰입형,’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등을 실현하기 위해 3개의 고화질 카메라를 활용해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을 구성했다. 2018년 1차 사업에 이어 이미 현장에서 검증된 원격 솔루션 시스템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며 오프라인 강의와 같은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실감형 원격강의 시스템은 강사 이동 경로와 판서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다. 100인치급의 디스플레이를 배치해 현장의 모습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으며, 원격 강의실 간 영상 및 음성 전송을 위해 AI 기능을 탑재한 최신 장비를 배치했다.



회사 관계자는 “원격 강의시스템은 성공적인 산학협력 모델일 뿐 아니라 신종 코로나와 지진과 같은 비상 상황에서도 물리적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강의시스템 이외에도 현재 금융권, 기업의 원격 재택근무 솔루션 도입이 폭증하고 있어 전담팀을 별도 구성해서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세계적인 트렌드에 맞춰 최고 수준의 원격 강의시스템을 구축했고, 원격교육 외에도 화상 회의,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관련 사업을 빠르게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