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샌드박스 前직원 주장 누리꾼, 도티 인성 폭로 "여직원들에게 유명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뒷광고 논란 샌드박스
이번엔 누리꾼이 도티 인성 폭로

샌드박스 前직원 주장 누리꾼, 도티 인성 폭로 "여직원들에게 유명하다" 사진=도티 인스타그램 캡처.
AD


[아시아경제 김봉주 인턴기자] 유튜버 도티가 대표로 근무하는 유튜브 콘텐츠 회사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뒷광고 논란에 사과한 가운데, 전 직원이라고 주장하는 누리꾼이 도티의 인성을 폭로하는 글을 올렸다.


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샌드박스 퇴사자라고 주장한 한 누리꾼이 샌드박스와 도티에 대한 폭로글을 올렸다.


글쓴이는 근무기간과 나이, 퇴사시기를 밝힐 수 없다면서 샌드박스 사원증 사진을 공개했다.


그는 "연세대학교 출신인 도티가 임원진 자리 대부분에 동문을 앉혔다"면서 "학연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도티의 뒷광고 논란에 대해서도 "도티가 CCO인데 샌드박스 애들 뒷광고 한 거 전혀 몰랐겠나"면서 "본인도 뒷광고 해왔는데 시청자층이 어린이라 이슈가 안 된 것"이라고 전했다.


샌드박스 前직원 주장 누리꾼, 도티 인성 폭로 "여직원들에게 유명하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누리꾼은 또 "이번 일 터지니까 도티가 경영일선에서 물러났다고 하던데 도티는 지분도 있고 공동 창업자라 회사 오면 다 떠받들어 주느라 바빴다"라며 "오죽하면 필요할 때 법카주고 전문 여성 디자이너나 옷 잘 입는 남자 직원에게 근무시간에 자기 입을 옷 사 오라고 시켰다. 이걸 뒤에서 부탁한 것도 아니고 직원들 다 있는 곳에서 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티가 노란색 포르쉐에서 페라리로 바꾸고 놀러 다녔다. 사람 많은 곳에서 강연하고 할 거 다 했다"며 "자기 돈 쓰는 거 가지고 뭐라고 하는 게 아니다. 공황장애 왔다고 말했던 그 시기에 했다는 게 문제"라고 전했다.


또 "크리에이터와 같이 크는 회사라고 언론 플레이를 하는데, 자기는 공황장애 왔다고 유튜브 접은 직후에도 잘 나가는 사업가로 빌드업해서 연예계 활동은 잘만 한다"며 "'유튜브 하는 게 스트레스'라고 하더니, 그냥 일하기 싫다고 하지 왜 숭고한 척, 유튜브 생태계를 위해 희생한 척 다니는지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샌드박스 前직원 주장 누리꾼, 도티 인성 폭로 "여직원들에게 유명하다" 샌드박스 전 직원이라고 주장한 글쓴이가 올린 사원증.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누리꾼은 "(도티의) 진짜 사생활에 대해서는 내가 확실히 본 적이 없고 글의 논점을 흐릴까봐 안 쓴 게 많다"며 "여자 직원한테는 유명하다. 30대 남자면 당연히 즐겨야 한다나 뭐라나"라고 적었다.


앞서 유튜브 애주가TV를 운영하는 참PD는 라이브 방송 중 유튜브 뒷광고 이야기를 하면서 도티와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저격해 논란이 됐다. 이에 샌드박스는 이날 '뒷광고' 논란에 대해 사과했다.



샌드박스는 2014년 도티와 이필성 대표가 설립한 MCN 회사로 방송인 유병재와 카피추, 엠브로, 장삐쭈 등 많은 유튜버가 소속돼 있다.




김봉주 인턴기자 patriotbo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