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수출입銀, 이집트 철도 현대화 사업에 EDCF 2.5억달러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수출입銀, 이집트 철도 현대화 사업에 EDCF 2.5억달러 지원 방문규 수은 행장이 21일(현지 시간) 이집트 카이로 철도청에서 모스타파 아부 엘마카렘 철도청장과 만나 이집트 룩소르-하이댐 철도 현대화사업에 총 2.5억달러의 자금을 지원하는 내용의 금융공여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진호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이집트의 철도 인프라 혁신을 위해 대규모 자금을 지원한다.


수은은 ‘룩소르-하이댐 철도 현대화 사업’에 2억5000만달러 규모의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차관을 지원하는 차관공여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현지시간) 이집트 카이로에서 방문규 수은 행장은 모스타파 아부 엘마카렘 철도청 청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EDCF 차관 계약서에 서명했다.


이집트 철도 현대화 사업은 나일강을 따라 국토를 종단하는 기존의 노후된 기간 교통망(알렉산드리아-카이로-하이댐 철도, 5100km)을 현대화하는 대규모 국책 사업이다. 룩소르-하이댐 구간은 이 사업의 마지막 단계 프로젝트다.


특히 EDCF 2억5000만달러는 철도 사업 중 역대 최대 규모로 현대적인 신호 체계를 지원을 위해 사용된다. 이번 지원은 철도 시스템을 디지털화해 잦은 사고 없는 안전 운행 및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는 정시 운행 달성을 목표로 한다.



수은은 이번 지원을 계기로 정보통신(ICT) 장비 등 철도 시스템과 관련된 국내 중소·중견기업들의 아프리카 시장 진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 행장은 "앞으로도 이집트 정부와 디지털 및 그린 기반의 교통, 에너지 등 여러 분야의 유망 사업 협력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진호 기자 rplk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