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닷컴, "요새 온라인 핫템은 난방텐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롯데닷컴, "요새 온라인 핫템은 난방텐트"
AD


[아시아경제 김봉기 기자]지난 5일 내륙 곳곳에 한파 특보가 발효되고 맹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롯데e커머스가 운영하는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방한용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6일 롯데닷컴에 따르면 12월 첫째 주 기준(12/1~5)으로, 방한용품은 롯데닷컴에서 판매되는 상품군 중에서 전년 대비 신장률이 가장 높다. 단열 시트는 전년 동기간보다 233%나 신장했고, 핫팩과 손난로는 153%, 실내용 난방 텐트는 116%나 신장했다. 특히, 평상시 롯데닷컴의 30대 고객 매출 구성비는 39%지만 방한용품 구매자 중 30대 구성비는 약 50%로, 30대 선호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방한용품 중 매출이 가장 큰 상품은 난방 텐트다. 난방 텐트는 웃풍을 막아주고, 난방 장치 없이 사람의 체온만으로 5도 이상의 난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상품이다.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고 세탁이 편리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협소한 원룸에 거주하는 1인 가구에 인기가 많다. 롯데닷컴에서도 1~2인용 난방 텐트가 가족용 사이즈보다 2배 이상 많이 판매됐다.


롯데닷컴에서 단일 브랜드 매출이 가장 높은 방한용품 브랜드는 난방 텐트 시장 점유율 1위인 '따수미 난방 텐트'다. 따수미 난방 텐트는 올해 10~11월 2달간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09% 신장했다.


롯데닷컴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한파 정복 특가전'을 열고 따수미 난방 텐트 구매 고객에게 감사품을 제공한다. 따수미 프리미엄 난방 텐트 구매 고객에게는 무드등을 증정하며, 패브릭과 시그니처 난방 텐트 구매 고객에게는 랜턴과 인테리어 소품인 ‘드림캐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추위를 이기는 방한용품 가성비템 기획전'을 12월 한 달간 열어 방풍비닐, 문풍지, 보온시트, 핫팩 등 실용성 높은 단열 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박성범 롯데e커머스 상품기획자는 "30대 1인 가구는 e커머스의 주 고객 중 하나"라며 "30대 1인 가구가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난방 텐트나 단열 시트 등 방한용품을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김봉기 기자 superch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