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경두 국방장관 '무관중·무중계' 남북 축구에 "아주 잘못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경두 국방장관 '무관중·무중계' 남북 축구에 "아주 잘못돼"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18일 서울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군사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최근 평양에서 열린 '무관중·무중계' 월드컵 축구 남북 예선전에 대해 "아주 잘못됐다고 생각한다"고 18일 말했다.


정 장관은 이날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에서 박지원 대안신당 의원이 '평양축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같이 말했다.


정 장관은 "정말 남북이 온전하게 만나서 평화를 누리면서, 그런 것도 같이 축제 분위기로 하자는 차원에서 국방부도 정부의 평화 프로세스를 진행하는건데, 그렇지 않았기 때문에 그게 잘못됐다고 말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15일 평양 김일성경기장에서 무관중 속에 북한과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 H조 3차전을 치렀다.


이날 경기는 송출에 부적합한 화질 등의 이유로 중계도 취소됐다.


김연철 통일부 장관도 전날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국감에서 이에 대해 “통일부 장관으로서 무거운 책임을 느끼며 (국민들에게)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북한의 의도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남북 관계의 소강 국면이 반영된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