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 아프리카에서 GEPP로 감염병 잡는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KT, 아프리카에서 GEPP로 감염병 잡는다
AD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KT가 서아프리카 가나에서 글로벌 감염병 확산방지 플랫폼(GEPP) 서비스를 시작한다.


KT는 지난 14일(현지시간) 가나 수도 아크라의 아크라시티 호텔에서 가나 보건청과 'GEPP 가나' 출시행사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기업이 공식적으로 가나 정부와 협력한 최초 사례다.


가나 보건청은 KT와의 GEPP 협력 사업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가나의 감염병 감시 역량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가나 국민들은 스마트폰에 'GEPP 가나'앱을 설치하면 누구나 감염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GEPP 가나'는 ▲감염병 유행 지역을 알려주는 GEPP Public ▲ 감영병 발병시 실시간으로 보건소에 증상을 보고하고 근처 병원을 찾을 수 있는 GEPP Clinic ▲ GEPP Public과 GEPP Clinic을 통해 정부가 감염병을 감시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GEPP Gov 등의 기능이 있다.



한편 KT는 국회 보건복지위원, 보건부 국장, 보건청장 등 가나 정관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출시행사에서 한국과 가나의 민관 협력 대표 사례인 'GEPP 가나'를 설명했다.



이동면 KT 미래플랫폼사업부문장은 "체계화된 보건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통해 아프리카 가나 국민들이 동등한 보건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다양한 기술력과 역량을 기반으로 국가 장벽을 초월해서 인류 공영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