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뉴진스, 이틀 연속 오리콘 차트 1위…'日 휩쓸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 데일리 싱글·일간 차트 정상 석권

그룹 '뉴진스(NewJeans)'가 일본 주요 음반, 음원 차트를 이틀 연속 장악했다.

뉴진스, 이틀 연속 오리콘 차트 1위…'日 휩쓸었다' 그룹 뉴진스. [사진제공 = 어도어]
AD

23일 오리콘 최신 차트에 따르면 뉴진스의 일본 데뷔 싱글 '슈퍼내추럴(Supernatural)'이 전날 '데일리 싱글 랭킹' 정상에 올랐다. 이 싱글은 발매 당일인 21일 해당 차트 1위로 직행했다.


음원 부문에서도 강세다.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곡 '슈퍼내추럴'은 현지 주요 음원 사이트인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찍은 데 이어 일간 차트(22·23일 자)에서도 1위를 수성했다.


전날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는 21일 대비 2계단 상승한 3위를 기록했다. 수록곡 '라이트 나우(Right Now)' 또한 동반 상승세를 타며 6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내추럴'과 '라이트 나우' 뮤직비디오는 라인뮤직 뮤직비디오 부문 일간 차트(23일 자)에서 나란히 1, 2위를 지켰다. 유튜브 한국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22일 자)에서는 2, 3위를 달렸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역시 순항 중이다. '슈퍼내추럴'은 멜론과 지니 일간 차트에서 각각 22위, 29위에 랭크됐다. '라이트 나우'도 두 차트에 진입해 쌍끌이 인기를 자랑했다.


어도어는 "일본 싱글이 국내 음원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일은 흔치 않은데, 언어에 상관없이 음악 자체로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뉴진스 특유의 감성이 또 한 번 적중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일본 데뷔와 동시에 현지 지상파 방송프로그램에 연달아 출연해 눈도장을 찍은 뉴진스는 이날 TBS 'CDTV 라이브! 라이브!'에 출연한다. 이어 오는 26~27일 도쿄돔에서 팬 미팅 '버니즈 캠프 2024 도쿄돔(Bunnies Camp 2024 Tokyo Dome)'을 개최한다. 해당 팬 미팅은 평일 행사임에도 일찌감치 티켓이 매진됐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