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3일, 미니 1집 ‘YUQ1’ 발매
타이틀곡 FREAK(프리크) 등 총 7개 트랙

그룹 (여자)아이들 우기가 솔로 아티스트로 첫걸음을 내디딘다.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우기. [사진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AD

23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오후 6시 우기가 첫 번째 미니 앨범 'YUQ1'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정식 데뷔한다고 밝혔다. (여자)아이들로 데뷔한 이후 6여 년 만이다.


이번 신보 'YUQ1'는 앨범명에서 드러나듯 '우기' 그 자체를 담아낸 앨범이다. 특히 우기의 이름 중 알파벳 'I'를 숫자 '1'로 표현하며 첫 앨범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솔로 데뷔 앨범임에도 선주문 50만장을 기록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도 뜨거운 인기를 과시했다.


이에 맞게 우기는 타이틀곡 'FREAK'(프리크)를 비롯해 수록곡 'My Way'(마이 웨이), 'Drink It Up (Feat. pH-1)'(드링크 잇 업 (pH-1)), 'On Clap (Feat. Lexie Liu)'(온 클랩 (려위위)),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브리타임)까지 총 7개 트랙 중 5개 트랙의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며 첫 솔로 앨범에 대한 진정성과 완성도를 높였다.


그간 'i'M THE TREND'(아임 더 트렌드), 'All Night'(올 나잇) 등 (여자)아이들 노래의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완성형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았기에 리스너들의 기대 또한 높다.


우기의 풍부한 성량과 넓은 음역, 장르 소화력 또한 이번 앨범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인 7색 보컬을 발휘하며 트랙마다 솔로 아티스트이자 보컬리스트로서의 존재감을 선보일 전망이다.


특히, 타이틀곡 'FREAK'로는 매력적인 Bossa 리듬과 밴드 사운드에 맞춰 힘 있는 보컬을 선사해 남들과 다른 점을 인정하고 오히려 이를 자신만의 개성으로 당당하게 소화하겠다는 'FREAK'(괴짜)로서의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국내외 유수 뮤지션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앨범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 'Drink It Up (Feat. pH-1)'에는 래퍼 pH-1이 작사, 작곡, 피처링에 참여했고, 'On Clap (Feat. Lexie Liu)'은 가수 려위위가 작사와 피처링을 맡았다. 또한 민니 역시 수록곡 'Everytime (With MINNIE ((G)I-DLE))'에 피처링으로 힘을 보탰다.



우기의 첫 솔로 앨범 ‘YUQ1’는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오프라인 앨범은 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