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허위사실 적시·명예 훼손 혐의"

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의 소속사 어트랙트와 전홍준 대표가 SBS TV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의 한재신 CP와 조상연 담당 PD를 경찰에 고소했다.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피프티피프티. 현재는 키나 한 명만 남아있다. [사진제공 = 어트랙트]
AD

18일 어트랙트의 법률대리인 김병옥 변호사는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형법 제307조 제2항) 혐의로 한 CP와 조 PD에 대한 고소장을 서울 강남경찰서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김 변호사는 "피고소인들은 사실관계 확인 없이 편파적인 내용을 방송했다. 허위사실을 적시해 소속사와 전홍준 대표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지난해 8월 19일 '빌보드와 걸그룹 ? 누가 날개를 꺾었나' 편에서 피프티 피프티 사태를 집중 조명했다. 방송은 전 멤버 3인이 낸 전속계약 부존재 가처분 신청 결과가 나오기 열흘 전 전파를 탔다.


해당 프로그램은 방영 당시 "내용이 한쪽(피프티 피프티 전 멤버들)에 편파적"이라는 시청자의 지적이 이어졌다. 1146건의 민원이 접수되면서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는 지난달 5일 방송심의소위원회(방송소위)를 열고 해당 편에 만장일치로 법정제재 '경고'를 의결했다. 법정제재부터는 중징계로 인식이 된다. 방송통신위원회의 방송사 재허가·재승인 시 감점 사유다.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 [사진제공 = 스튜디오잼]

전홍준 대표는 "피고소인들이 진정 어린 어떠한 사과도 현재까지 없었기에 고소를 결정했으며 당사의 명예뿐만 아니라 케이팝 전체의 정의를 지켜내기 위해 힘든 길이겠지만 싸워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피프티 피프티는 지난해 2월 24일 발매한 첫 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큐피드'로 데뷔 130일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100위로 진입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후 해당 차트 17위까지 올라서며 화제가 됐다. 해당 차트 25주 차트인은 K팝 걸그룹 역대 최장 진입 기록이다.


하지만 피프티 피프티 네 멤버가 어트랙트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신청을 내면서 팀 활동이 중단됐다. 법원은 항고심에서도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고, 키나가 항고심 판단 직전 유일하게 항고 취하서를 법원에 제출하고 어트랙트로 복귀했다.



어트랙트는 항고심 판결 이후 새나·시오·아란에게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현재 피프티 피프티의 새 멤버를 선발 중이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