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정진상 기소에 "정치 검찰 정해놓은 수순 따라 결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재명, 정진상 기소에 "정치 검찰 정해놓은 수순 따라 결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홍근 원내대표가 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박준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최측근인 정진상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의 기소에 대해 "정치 검찰이 이미 정해놓은 수순에 따라서 낸 결론이라 예견된 일이었다"며 법정에서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9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법정에서 진실이 가려지고 무고함이 밝혀질 것으로 믿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검찰은 이날 정 실장을 특가법상 뇌물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검찰의 기소를 '정치검찰의 끝없는 이재명 때리기'라며 비판적 태도를 취했다. 그는 "검찰은 저를 직접 수사하겠다고 벼르는 모양이다. 10년 간 털어왔지만 어디 한 번 또 탈탈 털어보라"며 "거듭 말씀드리지만 저는 단 1원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무능 무도한 저들이 할 수 있는 일이라곤 정적 제거를 위한 ‘이재명 때리기’와 ‘야당 파괴를 위한 갈라치기’ 뿐"이라며 "검찰 독재정권의 탄압을 뚫고 민생과 민주주의를 위해 거침없이 나아가겠다"고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박준이 기자 giv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