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명 “제발 경제참사라도 막아보자..국민 삶에 여야 따로 없어”

수정 2022.09.29 08:24입력 2022.09.29 08:24
서체크기

이재명 "외교참사는 엎지른 물..제발 경제 참사라도 막자"

이재명 “제발 경제참사라도 막아보자..국민 삶에 여야 따로 없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8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구채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9일 “외교 참사는 엎지른 물이지만, 제발 경제 참사라도 막아보자”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에 무역수지 적자, 주가 폭락, 가계부채 부담까지 국민의 고통이 점점 커진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의 큰 위기이자 민생의 위기"라고 언급했다.


이 대표는 또 페이스북 글에서 "대외경제 취약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정부의 위기 대응 의지 표명과 발 빠른 초동 조치는 국내외에 분명한 시그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경제심리 안정을 위해 가계부채 대책 제시, 한시적 공매도 제한,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 등을 서둘러 이행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어 "우리 당이 할 수 있는 것부터 해나가겠다"며 "이번 정기국회에서 양극화, 불평등을 확대할 정부의 비정한 예산을 바로잡고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경제위기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마련하고, 다수당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국민의 삶에 여야가 따로 있지 않다"라며 "민주당은 어떤 역할도 감당할 준비가 됐으니 함께 힘을 모아 경제 참사를 막아내고 위기 극복에 나서자"고 덧붙였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