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향 대신 호캉스" 대목 준비하는 호텔家

수정 2022.01.22 10:40입력 2022.01.22 10:40
서체크기
"고향 대신 호캉스" 대목 준비하는 호텔家 롯데호텔, '설 패키지'.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설 연휴 고향을 찾는 대신 가족 단위로 시간을 보내는 트렌드가 자리 잡고 있다.


22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 기간 '호캉스'를 택하는 이들이 지난해 대비 증가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호텔 예약 건수는 지난해 설 연휴 대비 8배 이상 증가했다. 호텔업계는 연휴를 보내는 방법으로 '호캉스'를 택하는 이들이 늘면서 맞춤형 패키지를 기획하는 등 만반의 준비에 나섰다.

롯데호텔은 12개 체인호텔이 설 패키지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서울은 ▲객실 1박 ▲떡국 반상 2인 ▲레드 와인 1병으로 구성된 '해피 루나 뉴 이어(Happy Lunar New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떡국 반상은 갈비찜, 잡채, 모둠전과 반찬 5종 구성으로, 인룸다이닝으로 제공된다. 레드 와인은 롯데호텔 대표 와인 '에스쁘리 드 생테밀리옹(Esprit de Saint-Emilion)'이다. 예약은 2월2일까지, 투숙은 1월29일부터 2월3일까지다.


롯데호텔 울산의 '해피 루나 뉴 이어' 패키지는 ▲객실 1박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와인 1병 ▲만주 세트가 제공된다. 객실은 디럭스 룸과 울산의 상징인 고래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고래 캐릭터 객실 중 선택할 수 있다. 만주 세트는 울산의 명물로 손꼽히는 '단디만주'로, 자택으로 배송된다. 롯데시티호텔 울산은 ▲객실 1박 ▲웰컴 드링크 2잔 ▲만주 세트 구성이다. 예약은 모두 2월6일까지, 투숙은 2월7일까지다.

L7 호텔(명동, 강남, 홍대)과 롯데시티호텔(마포, 김포공항, 제주, 대전, 구로, 명동)은 '해피 홀리데이(Happy Holi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 ▲롯데호텔 야미백(Yummy bag) 1개가 제공된다. 야미백은 호텔에서 발생하는 페트병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보냉백이다. 예약 및 투숙은 2월2일까지다.


서울신라호텔은 고객 맞춤형 '설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연인들을 위한 '고메 홀리데이(Gourmet Holiday)' 패키지는 '객실에서 즐기는 호텔 정찬 요리'가 콘셉트다. 호텔 셰프가 준비한 도시락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다. 도시락은 애피타이저부터 디저트까지 3~4종의 메뉴로 구성되며, 함께 제공되는 레드와인(1병)을 곁들일 수 있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선보이며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기준 ▲도시락 세트(2인) 및 피크닉백(1개) ▲신라 와인백(1개) 및 와인(1개) 세트 ▲19층 북라운지 도서 대여 혜택(최대 3권)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된다.


어린 자녀를 동반하는 가족 고객은 '리드 앤 플레이 키즈(Read & Play Kids)' 패키지를 이용, 최근 신설된 키즈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키즈 라운지에서는 설 연휴 그림책 놀이영어 스튜디오 '리틀소호'와 함께해 영어 스토리텔링 및 크래프트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간대 별로 이용할 수 있고, 각각 4~6세, 6~9세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선생님이 생동감 있게 읽어주는 영어 그림 동화책과 함께 관련된 독후 활동(크래프트 프로그램)을 통해 쉽고 즐겁게 영어를 접할 수 있다.


오는 29일~다음달 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비즈니스 디럭스 룸 1박 기준 ▲고메 홀리데이에 제공되는 도시락 세트 2개 ▲신라 와인백 & 레드 와인 세트 1개 ▲영어 스토리텔링 & 크래프트 클래스 참여(소인 1인, 지정 시간대 이용) ▲5층 키즈 라운지 이용(지정 시간대 이용)이 포함된다.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설 연휴 기간 '릴랙스 앤 릴랙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2박 투숙이 특징이다. 매니피크 객실 또는 레지던스 원베드룸 2박, 조식 뷔페 1회 이용, EWG 그린등급 성분의 버블바스 티 백, 소피텔 대표 인형 '티고' 모양을 딴 러기지택 증정 등이 포함된다. 조식 뷔페는 호텔 메인 다이닝인 '페메종'에서 제공된다. 석촌호수 전경과 함께 여유로운 식사를 뷔페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다음달 1일까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코오롱 계열 리조트 및 호텔은 전통놀이와 음식, 투숙객 대상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경주 코오롱호텔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진행한다. 한복을 착용한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호텔 1층에 마련된 '전통놀이존'에서 윷놀이도 즐길 수 있다. 3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조식에 한과와 강정이 포함되며 설 당일에는 떡국도 선보인다.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새해 맞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를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실시한다. 체크인 시 객실 당 1장의 복권이 제공된다. 주중 무료 숙박권, 조식 2인 이용권, 클라우드 패밀리 스파 2시간 이용권 등이 포함됐다. 윷놀이 세트 무료 대여 서비스, 전통한과 식혜 등 조식 제공 등도 준비했다.


호텔 포코 성수는 도심 속 휴식을 계획 중인 '시티족'을 위해 '시크릿 랜덤 럭키드로우'를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호텔 로비 응모함에서 구슬을 뽑아 와인, 머그잔, 음료 이용권 등 상품을 획득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