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문 대통령 "세월호, 성역 없는 진상 규명"…국민의힘 "정치적 이용엔 단호히 대처"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4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문 대통령 "세월호, 성역 없는 진상 규명"…국민의힘 "정치적 이용엔 단호히 대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16일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아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이 애도의 뜻을 표하면서 진실 규명을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조의와 함께 "아픔의 정치적 이용에는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살아 우리 곁에 있었다면 의젓한 청년이 되어 있을 아이들을 생각하니, 짧지 않은 시간"이라며 "미안한 마음 여전하다. 서로의 버팀목으로 아린 시간을 이겨오신 가족들과 함께 해주신 분들께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진실만이 비극을 막고, 생명이 소중한 사회를 앞당겨줄 것"이라며 "지난해 국회에서 '사회적참사 진상규명 특별법' 개정안과 특검이 통과되어 진실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짚었다. 이어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를 통해 성역 없는 진상 규명이 이뤄지도록 끝까지 챙기겠다"고 했다.


더불어민주당도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고 특별법과 특별조사위원회, 특검 등 진상 규명을 위한 활동들을 언급했다. 허영 민주당 대변인은 "참사 이후 지금까지 3번의 공적인 조사위원회가 구성되었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침몰 원인과 책임에 대한 규명도 미흡한 것이 사실"이라며 "우리는 잊지 않고 진실을 밝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했다. 강은미 정의당 원내대표는 "여전히 세월호의 진실은 7년 전 바다에 잠들어 있다"고 했다.



지도부가 이날 오후 5년만에 '세월호 기억식'에 참석할 예정인 국민의힘도 희생자들의 영면을 기원하며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뜻을 전했다. 윤희석 국민의힘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힘은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교훈 삼아 국민들이 뜻밖의 재난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면서 "세월호의 아픔을 정치적 이익이나 사익 추구에 이용하는 행위에 단호히 대처하며, 희생자들의 안타까운 죽음이 왜곡되거나 폄훼되는 일도 없도록 하겠다"고 했다.




박철응 기자 he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