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해수부 "수산물 원산지 특별단속, 민간 감시기능 강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결정에 긴급 민관협의회 개최

해수부 "수산물 원산지 특별단속, 민간 감시기능 강화"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福島) 제1원전사고로 발생한 다량의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바다에 배출하기로 결정하면서 우리 국민들의 불안과 걱정이 이어진 가운데 지난 14일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의 한 점포에 원산지 표기가 돼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세종=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해양수산부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에 대응해 수산물 원산지 단속을 더욱 강화하기로 하고 16일 긴급 영상 민관협의회를 연다고 밝혔다.


회의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소비자단체, 유통업계, 전문가, 정부 정책담당자 등 2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해수부는 지난달 유통업체, 소비자 단체 등과 함께 '수산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한 민관협의회'를 결성한 바 있다. 이날 회의는 민관협의회가 두 번째 모이는 자리다.


해수부는 이번 회의에서 수산물 원산지 특별단속을 이달 내에 진행하는 방안을 두고 협의한다. 단속 과정에서 소비자 단체 등 민간의 참여와 역할을 강화하는 방안도 논의한다.


김준석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일본 측의 오염수 해양 방출 결정은 최인접국인 우리나라와 충분한 협의 없이 이뤄진 성급한 조치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원산지 단속기관 간의 협업체계 유지는 물론 소비자 단체를 중심으로 민간 감시기능을 한층 강화하는 등 우리 국민의 건강에 위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