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 저격수' 박용진, 이건희 회장 조문…"이재용, 위로된다고 하더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삼성 저격수' 박용진, 이건희 회장 조문…"이재용, 위로된다고 하더라"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이 지난 26일 오후 이건희 삼성 회장 빈소가 마련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 들어선 모습./사진공동취재단
AD


[아시아경제 김연주 기자] 이른바 '삼성 저격수'로 불리는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이건희 삼성 회장의 빈소를 찾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나눈 이야기를 전했다.


박 의원은 28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저라는 존재가 그분들한테는 불편할 수 있다. 박용진이 고인을 추모하러 가는 자체가 국민에게 조금은 마음 편한 모습일 수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며 "가족장이라고 그랬는데 왔을 때 어떻게 대할까 했는데 저를 보더니 이 부회장이 두어 걸음을 툭 앞으로 나오더니 손을 잡고 '이렇게 와줘서 너무 고맙다'라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제가 솔직하게 얘기를 했다 '제가 오는 게 유족들에게 불편하실까 봐서 올까 말까 고민했다'라고 했더니, (이 부회장이) '와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오늘 이렇게 와주신 것 자체로 많은 위로다'라고 하더라"며 "옆에 있던 홍라희 여사도 '고맙다'고 하시면서 뭔가를 이렇게 간절하게 저한테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당시 상황에 대해선 "장례식장이라고 하는 데가 그런 곳인 것 같다"며 "서로 묵은 감정이 있어도 이런 걸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인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오늘 제가 이 부회장에 대해 (주가로 평가하면) 상한가로 한 이유도 '한 시대가 갔다. 이제 이재용 부회장의 시대가 왔다'라는 것"이라며 "삼성이라는 그룹을 이끌며 5~6년 시간이 지났지만 그사이 여러 실수도 있고 문제도 많이 일으켰지만 어떻게 보면 두 번째 출발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지난 2017년 이 회장의 차명계좌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삼성물산과 제일모직 합병 과정의 문제점을 제기하는 등 삼성 저격수로 활약해 왔다.



또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보유한 삼성전자 지분을 총자산의 3% 외에 모두 매각하도록 하는 내용의 보험업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추진하고 있다.




김연주 인턴기자 yeonju185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