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김현미 "부동산 정책, 종합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
최종수정 2020.06.30 17:05기사입력 2020.06.30 17:05
김현미 "부동산 정책, 종합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강나훔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30일 정부의 각종 부동산 정책이 실패한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종합적으로 작동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예산결산특위 전체회의에 출석, '22번의 부동산 대책을 내놓고도 집값 때문에 논란이 많다'는 이용호 무소속 의원의 지적에 대해 "네 번째 (대책을) 내놓은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22번째 부동산 정책을 내놓았다는 보도가 잘못된 것이냐'는 이 의원의 연이은 질의에 "언론들이 온갖 정책들을 다 붙여서 22번째라고 한 것"이라며 "숫자로 논쟁하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했다.


앞선 부동산 정책들이 실패해서 새로운 부동산 대책을 내놓은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어떤 것들이 시행된 게 있고 어떤 것은 시행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모든 정책들이 종합적으로 작동되는 결과를 추후에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 의원이 "아직도 부동산 정책의 평가가 이르냐"고 묻자 "12·16 대책에서 종합부동산세제 강화 방안을 발표했지만 세법이 통과되지 않았기 때문에 그 결과는 아직 모른다"고 설명했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