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수진 "추미애, 이젠 코로나도 윤석열 탓…한마디로 코미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조수진 "추미애, 이젠 코로나도 윤석열 탓…한마디로 코미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강주희 인턴기자] 조수진 미래통합당 의원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 "코로나 장기화 사태도 윤석열 탓이라고 한다"며 비꼬았다.


조 의원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은 검찰총장이지, 대통령도, 보건복지부 장관도 아니다. 추미애 장관, 하다, 하다 이젠 별 걸 다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의원은 추 장관이 전날 조국 전 법무부 장관에 대한 수사에 대해 "과잉수사"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비판을 이어갔다.


그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드디어 범법자 조국 씨를 소환했다. 언제쯤 조국 씨 얘기를 꺼낼까 했다"면서 "법무행정을 총괄하는 법무부 장관이 재판 중인 사안에 대해 직접 발언하는 것은 처음이다. 한 마디로 코미디"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인권수사'란 '범법자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란 뜻이 아니다. 곧 윤미향 씨에 대한 검찰 수사도 '인권 침해'라고 주장할 수도 있을 것"이라면서 "조선시대 백성들이 창궐하는 역병에 나랏님 탓했다는 일은 들어봤지만, 사헌부의 수장 대사헌 탓했다는 이야기는 못 들어봤다"고 지적했다.


앞서 추 장관은 전날(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참석해 윤 총장을 비판하고 나섰다.


추 장관은 "제때 신천지를 압수수색을 했더라면 당시 폐쇄회로(CC)TV를 통해서 출입한 교인 명단을 확보할 수 있었겠지만, 압수수색 골든타임을 놓치면서 귀중한 자료를 확보하지 못했다"며 "결국 제때 방역을 못 한 누를 범했다"고 지적했다.


또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과 관련해서는 "과잉 수사, 무리한 수사가 있었다는 점을 부인할 수 없다"고 했다.



추 장관은 "이 사건은 현재 수사 중인 사건이라 언급하기 곤란하다"면서도 "검찰의 그러한 수사를 개혁의 대상으로 삼고 있고, 제가 인권수사 개혁 태스크포스(TF)를 가동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