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닫기

글자크기 설정

뉴스
트럼프, '흑인 목숨도 소중하다' 시위대에 총 겨눈 백인 영상 리트윗
최종수정 2020.06.30 07:50기사입력 2020.06.30 07:50
트럼프, '흑인 목숨도 소중하다' 시위대에 총 겨눈 백인 영상 리트윗 백인 커플이 흑인이 포함된 시위대에 총을 겨눈 장면이 담긴 ABC 뉴스 영상에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리트윗/사진=트위터 캡쳐


[아시아경제 강주희 인턴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9일(현지시간) 부부로 추정되는 백인 남녀가 '흑인 목숨도 소중하다' 시위대 행진을 향해 총을 겨눈 영상을 트위터에 공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의 한 주택가 앞에서 백인 남녀가 총을 든 채 시위대를 겨누는 모습이 담긴 ABC 뉴스 영상을 리트윗했다.

영상에는 세인트루이스 도심 고급 주택가인 센트럴 웨스트엔드의 한 집 앞에서 백인 남성이 소총을 겨누며 시위대를 향해 소리를 치고, 손가락질하는 모습이 담겼다. 옆에 있던 백인 여성도 권총을 들고 시위대를 겨누며 동조하고 있다.


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전날 저녁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ABC 방송은 시위대가 라이다 크루슨 세인트루이스 시장의 퇴진을 요구하며 행진을 하는 과정에서 이런 상황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크루슨 시장은 지난 26일 페이스북 온라인 브리핑에서 자신에게 "경찰 예산을 끊으라"고 요구하는 편지를 보낸 시민의 이름과 주소를 공개했고, 시민들은 이에 반발해왔다.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프 대통령은 ABC 뉴스 영상을 아무런 언급 없이 리트윗했는데 그 커플의 입장을 지지하는 것처럼 보였다"고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8일에도 백인 우월주의 구호를 외치는 지지자 영상을 리트윗했다가 3시간 만에 삭제한 바 있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스크랩 댓글0

주요뉴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