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천 110가구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수령…인천시 "환수 예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인천 110가구 긴급재난지원금 중복 수령…인천시 "환수 예정" 22일 서울 종로구 통인시장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안내문이 붙어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인천지역 저소득층 110가구가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중복해서 받은 것으로 파악돼 인천시가 환수 조치에 나선다.


인천시는 재난지원금을 중복 수령한 가구에 대해 환수 조치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이들이 가구당 40만∼100만원씩 중복해 받은 재난지원금 총액은 9800만원이다.


인천시는 정부의 통합전산망 구축 작업이 끝나지 않은 지난 4일부터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에 먼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다.


이는 형편이 어려운 가구에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급해 달라는 민원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의료·주거·교육급여를 받거나 차상위로 분류된 저소득층 5만가구 중 5613가구가 지역 화폐인 이음 카드로 재난지원금을 우선 신청했다. 이 중 110가구가 이후 신용카드 회사를 통해 재난지원금을 또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시는 이들 가구가 재난지원금 수령 이후 신용카드사의 안내 문자를 받자 재난지원금을 다시 신청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주민센터에서 저소득층 재난지원금을 신청받을 때 추후 중복 수령하면 안 된다는 안내를 하고 서명도 받았다"며 "이달 18일 정부의 통합전산망이 개통한 이후에는 중복 지급 사례가 없다"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