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영호 예비후보, 노인·장애인문제 경청투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최영호 예비후보, 노인·장애인문제 경청투어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 동남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전문가 및 당사자들과 함께 토론하며 정책수립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는 경청투어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20일 청년부채, 여성의 경력단절 및 보육문제에 이어 ‘노인과 장애인 문제’를 주제로 세 번째 경청투어를 가졌다.


이날 경청투어에 참여한 토론자인 이화영 전국장애인부모연대 광주지부 동남구지회장은 발달장애인 아들은 둔 부모로서의 심정을 유감없이 표현하며 “장애인들의 어려움은 말로 다 할 수 없지만, 하루를 살더라도 존중받으며 인간다운 삶을 살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경 보건학 박사는 “요즘 아이들과 어른들이 만나는 기회가 적은데 장애인도 가까운 이웃, 시민, 친구로 여겨 함께 행복을 추구하는 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동헌 전 광주경실련 사무처장은 “가장 좋은 복지는 일자리”라며 “노인과 장애인도 조건에 맞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통한 경제적 기반마련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최영호 예비후보는 “2020년에는 노인일자리가 64만 개에서 74만 개로 10만개 더 추가 확대되고 노인기초연금도 확대된다”며 “지자체가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추진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학령기를 지난 장애인들의 취업과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제도와 관련 공간과 시간제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며 “노인과 장애인문제 그것이 알고 싶다 편은 오는 24일 오전 유튜브채널 최영호TV를 통해 공개된다”고 덧붙였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