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보스포럼 연단 선 트럼프 "美, 전에 없던 경제호황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회의주의 시간 끝나…아메리칸드림, 그 어느때보다 크고 강해졌다"

다보스포럼 연단 선 트럼프 "美, 전에 없던 경제호황기"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각) "미국은 전 세계가 한 번도 보지못한 경제 호황에 한 가운데 있다"면서 "미국은 번영하고 있고, 이전과 달리 다시 승리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제50회 세계경제포럼(WEF) 연차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우리는 다시 진전하게 됐고, 미국 기업의 강력한 시스템을 다시 일으키게 됐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나는 우리가 세금을 인하하고 규제를 대폭 축소해 국민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면 번영이 단기간에 기록적인 속도로 되살아 날 것을 알고 있었다"면서 "그것이 바로 우리가 한 일이고 벌어진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트럼프 대통령은 "블루칼라 붐이 불고 있다. 아메리칸 드림이 돌아왔고, 그 어느때보다 더 크고 강해졌다"면서 "회의주의의 시간은 끝났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자신의 취임 전엔 미국이 일자리를 다른 나라에 잃어왔다면서 "내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이유가 그 무엇보다 이것 때문일 것"이라면서 "이것(일자리 문제)을 치우기 위해 선출됐다"고도 말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