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격호와 사실혼' 서미경도 조문…롯데호텔 고문 신유미도 관심집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신격호와 사실혼' 서미경도 조문…롯데호텔 고문 신유미도 관심집중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씨가 2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횡령,배임,탈세 등 경영비리 혐의 관련 1심 선고공판에 출석하고 있다./사진=아시아경제DB
AD


[아시아경제 김수완 기자] 19일 별세한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 씨가 이날 신 명예회장의 빈소를 찾아 고인을 기렸다.


서 씨는 친오빠 서진석 전 유기개발 대표 부부와 함께 이날 밤 11시10분경 서울아산병원에 차려진 빈소를 찾아 30분쯤 머물렀다.


신 명예회장은 한국에서 사업을 하며 '제1회 미스롯데' 출신인 서미경씨와 사실혼 관계를 맺었다.


서 씨는 서승희라는 예명으로 연예계 활동을 한 70년대 청춘스타다.


1969년 영화 '피도 눈물도 없다'에 아역으로 출연하면서 배우 생활을 시작했다. 1972년 제1회 미스롯데 선발대회에서 대상을 받았으며 이후 롯데제과 CF에 등장한 뒤 당대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1973년 영화 ‘방년 18세’에 주연으로 출연한 후 '여고교사' '청춘 불시착' '혼혈아 쥬리' '김두한 제3, 4편' 등에 출연했다.


연예인으로서 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던 1982년 돌연 일본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다.


이듬해 신 명예회장의 딸을 출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연예계를 떠난 이유가 밝혀졌다.


당시 서씨는 20대 중반이었고 신 명예회장은 환갑이었다.


5년 뒤 신 명예회장은 서 씨와의 사이에서 태어난 신유미 씨를 호적에 입적했으며 현재 롯데호텔 고문직을 맡고 있다.


신 명예회장은 서 씨와 딸을 챙기다 말년에 고초를 겪었다.



롯데시네마 영화관 매점 운영권을 서미경씨, 신영자 전 이사장 등이 최대주주인 회사에 헐값으로 넘겨 롯데쇼핑에 손해를 끼친 혐의와, 신유미씨 등에게 101억원의 허위 급여를 지급한 혐의로 2017년 재판에 넘겨졌고 지난해 10월 대법원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이 확정됐다.




김수완 기자 suw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