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남빌라 재건축사업설명회, 1월 12일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동남빌라 재건축사업설명회, 1월 12일 성료 동남빌라 재건축사업설명회를 듣고 있는 주민들
AD

수원 영통구 매탄동 일대 ‘매탄동 동남빌라 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가 지난 12일 수원시청에서 개최한 재건축사업설명회를 성료했다. 본 사업설명회는 동남빌라 재건축 방식에 관한 사업설명회로, 법무법인 고원이 주관하여 개최 되었다.


지난 12일 오후 2시,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사업설명회는 법무법인 고원, 무궁화신탁, 메리츠증권, 한국투자증권, 삼지회계법인 등 많은 업계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 전문가는 “추진 준비 중인 재건축 사업설명회에 이렇게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볼 수 있다”며, “이는 조합설립인가가 아직 완료되지 않았음에도 ‘동남빌라’ 재건축에 대한 전망을 밝게 본다는 것”이라고 업계의 좋은 반응을 알렸다.


또한 설명회에 참석한 한 참가자는 “최근 부동산정책과 재건축규제 등의 요소들 때문에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이번 설명회를 통해 동남빌라 재건축이 빠른 방향으로 진행되는 방법을 듣고 나니 기대가 많이 된다”고 말했다.


‘동남빌라’는 바로 앞의 지하차도를 이용할 경우 광교중앙역까지 차로 10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에 수원지역 교통중심의 단지로 많은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들어설 신분당선 아주대 삼거리역 지하철 역세권에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이 기대된다. 도보로 6분가량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구 법원사거리에서 서울로 가는 광역버스들도 도보로 5분이면 된다.


뿐만 아니라 구청, 주민센터 등이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대형마트, 대형병원(아주대병원, 동수원병원, 성빈센트병원 등), 백화점, 산남초, 효원고, 아주대학교 등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한편, 동남빌라 재준위는 추후 일정에 대해 동의서와 관련된 서류를 우편물로 발송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