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황교안 삭발에 류여해 "이제 나경원 삭발 시간, 당신의 진정성 보고싶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황교안 삭발에 류여해 "이제 나경원 삭발 시간, 당신의 진정성 보고싶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오후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파면 촉구' 삭발식을 하고 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김가연 인턴기자] 황교안(62)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54) 법무부 장관의 임명 철회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진행한 가운데, 류여해(46) 전 한국당 최고위원이 나경원(56) 원내대표의 삭발을 요구하고 나섰다.


류 전 최고위원은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나경원 대표 삭발의 시간이 왔다"고 말했다. 이어 "자유한국당 릴레이 삭발 시작인건가"라면서 "당신의 진정성을 보고싶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류 전 최고위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황교안 대표님 삭발 결심 존중합니다"라며 삭발식을 예고한 황 대표를 지지한 바 있다.


황교안 삭발에 류여해 "이제 나경원 삭발 시간, 당신의 진정성 보고싶다" 류여해(46)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나경원(56)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삭발을 요구했다/사진=류여해 페이스북 캡처


그는 "탄핵무효라고! 꼭 외치시고 삭발하라. 조국에만 국한하지 마시고 문재인 나가라! 외쳐라"라며 "둘 다 외쳐야 진정한 통합을 이끄는 리더가 되시는 거다.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류 전 최고위원은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류여해TV'를 통해 "황교안 대표 앞에서 박근혜대통령 형집행정지 부탁드렸더니"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황교안 삭발에 류여해 "이제 나경원 삭발 시간, 당신의 진정성 보고싶다" 류여해(46) 전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지난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류여해TV'를 통해 공개한 영상/사진=유튜브 채널 '류여해TV' 화면 캡처


공개된 영상에는 서울역에서 1인 시위 중인 황 대표를 찾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무효를 외쳐달라"고 호소하는 류 전 최고위원의 모습이 담겼다.


황 대표가 다가오라며 손짓하자 류 전 최고위원은 무릎을 꿇으며 "탄핵이 무효라고 한마디만 부탁드린다"고 요구했다. 이에 황 대표는 악수를 청하면서 "석방을 하려면 다같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귓속말로 말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힘을 합치려면 이거(조국 임명 철회 촉구 피켓) 들지 말고 청와대로 가 달라"면서 "탄핵이 얼마나 거짓된 가짜뉴스에 의한 것인지 밝히겠다. 탄핵 무효를 밝혀야 조국 임명이 잘못 된 것을 밝힐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가연 인턴기자 katekim22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