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준표 “조국 살리려고 ‘지소미아 파기’…쪼다들 하는 짓”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그 다음은 한국당 의원들 타깃 될 것”

홍준표 “조국 살리려고 ‘지소미아 파기’…쪼다들 하는 짓”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22일 문재인 정부의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 종료 결정과 관련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하나 살리려고 한·미·일 삼각 동맹의 한 축인 지소미아를 파기했다”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쪼다들 하는 짓이 뻔히 속 보이는 수법인데 이번에도 국민들이 속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홍 전 대표는 “ 부랴부랴 박근혜 선고 일정 잡고, 아마 다음 주에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강행 통과시키고, 문재인 대통령은 국내 정치와 관련 없다고 홍보하기 위해 긴급히 해외 일정 만들고, 그 다음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타깃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청와대는 이날 지소미아를 연장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유근 청와대 국가안보실 1차장은 브리핑에서 "정부는 한일 간 군사비밀정보의 보호에 관한 협정을 종료하기로 결정했으며 협정의 근거에 따라 연장 통보시한 내에 외교 경로를 통하여 일본 정부에 이를 통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